회원등록 비번분실
자료마당


기타자료
작성자 남간사
작성일 2009-02-12 (목) 13:00
ㆍ조회: 1000      
좋은영화함께보기-20050423

 
 
 
4.20  장애차별철폐의 날을 맞아

형평운동기념사업회와 진주참여연대, 엠비씨네가 마련하는
"좋은 영화 함께 보기" 그 첫번째



"공감(共感)의 발견"
-- 누구에게나 삶을 사랑할 권리가 있다!




햇살 좋은 날, 누구든지 마음 맞는 이와 함께 극장에서 영화 한 편 편히 볼 수 있는 세상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한 편의 영화가 세상을 변화시키지는 못하겠지요.
그러나, 영화를 통해 함께 나누는 공감은 우리 자신과 세상을 한 뼘쯤 성숙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나와 다르면서 또한 같은 길을 걸어가고 있는 수많은 당신들과 공감하고 싶습니다. 바로 이 공감이 누구나 사람답게 살 수 있는 좋은 세상을 만드는 작은 걸음이 된다고 믿습니다.


4월 23일 진주 엠비씨네에 오시면 좋은 영화를 통해 우리의 인권 감성을 높이는 행복한 공감의 시간을 누릴 수 있습니다.


* 때 : 4월 23일 토요일 오전 10시
* 곳 : 진주 엠비씨네 제 4관
* 상영작 :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 진주 시민 누구나 오실 수 있고,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몸을 움직이는 데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도우미들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혼자라고 느끼시는 분들, 함께 공감을 나눌 열린 마음만 갖고 극장을 찾아주세요(단, 좌석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선착순으로 전화(741-8770)예약 받습니다. 미리 티켙을 받지않은 경우, 당일 9시 30분까지 2층 티켙판매석으로 오시면 확인 후 드립니다..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ジョゼと虎と魚たち Josee, the Tiger and the Fish

감 독 : 이누도 잇신
원 작 : 타나베 세이코  각 본 : 와타나베 아야
출 연 : 츠마부키 사토시, 이케와키 치즈루, 우에노 주리, 아라이 히로후미



- 2003년 키네마준보 선정 베스트 일본 영화 4위
- 2004년 부천판타스틱영화제 최고 화제작



모든 경계를 넘어 이들처럼 사랑하며 살고 싶다!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은 평범한 대학생 츠네오(츠마부키 사토시)와 다리가 불편한 소녀 조제(이케와키 치즈루)와의 귀엽고도 애달픈 연애 이야기이다. 남녀가 만나 사랑에 빠지고 시간이 흘러 헤어지는 러브 스토리, 어쩌면 단순하고 평범할 수 있는 이야기가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에서는 그 이상의 특별함으로 그려진다.

사랑을 둘러싼 잔잔한 일상과 섬세한 감정의 변화를 따스한 시선으로 그려냈을 뿐 아니라 정말 살아있는 듯 질감이 있고 호흡을 느낄 수 있는 캐릭터들로 인해 영화는 흔한 사랑 이야기 이상의 삶과 성장에 관한 이야기로 한 단계 올라섰기 때문이다. 이누도 잇신 감독의 절제되고 담담한 연출과, 두 주인공 츠마부키 사토시, 이케와키 치즈루의 뛰어난 연기가 조화를 이루었기에 가능했을 것이다.

전형적인 청춘 영화의 주인공이 아닌, 약점을 간직한 불완전한 존재인 츠네오와 조제. 이들이 공감을 얻는 이유는 우리 자신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이다. 다가가고 싶지만 두려워하고 사랑하지만 비겁할 수밖에 없는, 이기적인 우리 자신 말이다. 하지만 츠네오만큼 누군가를 아끼고 스스로에게 정직할 수 있는지, 또 조제처럼 단호하고 세상에 대해 당당할 수 있는지, 영화 속 이들은 그 어떤 멋진 주인공들보다 아름답다.

  0
3500
회원안내
후원안내


Copyright (c) 2009 형평운동기념사업회 http://hpmove.com All right reserved
경남 진주시 진양호로 428번길 12-3(인사동). TEL:055-741-8770 | E-mail : hprights@gmail.com |